브랜드 전략

BRAND STRATEGY

해외 진출 성공의 기초는 명확한 전략 수립

해외진출에는 복잡한 규제와 세금 이슈, 한국과는 확연히 다른 소비자층과 트랜드 등 고려해야 할 문제가 많습니다.

비투링크는 명확한 전략 수립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도와 드립니다.

브랜드의 현재 상황과 니즈를 고려하여 전략을 수립하고,
비투링크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들을 활용해 전략을 실현해 나갑니다.

전략은 우선 진출 국가의 선정, 해외 판매 가격의 설정, 입점 채널의 우선순위화, 셀링 포인트 수립, 마케팅 계획 및 비용 등 브랜드를 위한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국내 마케팅

DOMESTIC MARKETING

글로벌 확장을 위한 전제조건은 탄탄한 국내 입지 확보

“이거 한국에서도 유명한가요?” 비투링크의 빅데이터 분석 중 CS 관련하여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 중 하나 입니다.
한국에서의 인지도와 상관없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과거와 달리, 한국에서의 입지 확보는 브랜드 해외 진출 성공의 필수 요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비투링크는 브랜드의 국내 전략과 해외 진출 전략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장 효과적인 국내 마케팅을 제안합니다.

  • 브랜드 마케팅

    비투링크 보유 SNS 마케팅 채널을 통한 바이럴 콘텐츠 및 광고영상 제작을 대행합니다. 


    브랜드 별 특성에 맞는 온. 오프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제안, 진행 합니다.

  • 디자인

    채널 상세페이지 및 이벤트 디자인 업무를 대행합니다. (예, 한국어 상세페이지 기획 및 디자인/ SNS 이벤트 페이지 등 )

글로벌 마케팅

GLOBAL MARKETING

유통 전략과의 시너지까지 고려한 가장 효과적인 해외 마케팅

마케팅의 전제는 판매입니다. 비투링크는 30여개 제휴 채널에서의 판매 극대화를 고려한 해외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특히, 비투링크는 중국의 주요 왕홍 기업들과 상품 공급 등을 통해 기 구축된 끈끈한 협력 관계를 보유하고 있어, 
좀 더 빠르고 긴밀하게 해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왕홍 마케팅

    중국을 대표하는 SNS 및 미디어/ 왕홍들의 실제 영향력을 분석하고, 브랜드에 가장 최적화된 왕홍를 선별해 관리합니다.


    왕홍들을 위한 상점을 오픈/운영/관리하면서 쌓은 왕홍과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왕홍 무료 샘플링, 특별 프로모션, 컨텐츠 제작 등을 진행 합니다.

  • 디자인

    해외 유통채널들의 BIG DATA를 토대로 브랜드와 제품 브랜딩을 위한 상세페이지, 이벤트 등 고객 접점증가와 매출 증대를 위한 모든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통

DISTRIBUTION

화장품 해외 유통의 3가지 핵심 축 ‘도매, 역직구, 일반무역’ 을 동시에

브랜드가 처한 상황에 따라 효과적인 유통 방식은 달라지게 됩니다. 비투링크는 브랜드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유통 방식을 제안 합니다.

  • 도매

    도매는 웨이샹, 타오바오샹과 같은 점조직 등을 통해 판매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점조직은 유행이 빠른 시장이고, 때로는 유행을 만들기도 하기 때문에 아직 해외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의 초기 시장 진입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판매가 관리가 어려워 Brand equity 보호가 어렵기 때문에, 사전에 브랜드와의 동의 하에 “브랜드를 띄우기 위한 목적”으로만 진행됩니다

  • 역 직구

    VIP, 小红书, KAOLA 등 해외 유저가 한국의 상품을 직구하는 방식입니다.


    직구 소비자의 특성 상, 다른 채널보다 유행에 민감하여, 도매에서 떠오르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검증하기 좋은 시장입니다.

    다만, 정부 정책 등의 영향을 크게 받을 수 있어, 역직구 이외의 방식들을 함께 준비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일반 무역

    전통적인 수입 통관 절차를 통해 수입한 상품을 Local에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왓슨스, 매닝스, 세포라가 대표적인 채널입니다.


    보수적인 채널로, 역직구에서 인기가 검증된 상품을 위주로 운영하며, 그 규모에 있어서 최대를 자랑합니다.

    다만, 공급 부족 등의 이슈 발생 시 패널티 등을 부담할 수 있어, 운영 역량의 우선적 확보가 중요합니다.

유통지원

DISTRIBUTION SUPPORT

까다로운 유통 시장, ‘잘’ 하기 위해 필요한 비투링크 지원 무기

해외 유통은 상표등록, 위생허가 및 통관, 물류까지 모든 것을 고려해야 하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시장입니다.
그러므로 유통을 ‘잘’ 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 상표권 등록 및 위생허가

    복잡한 상표권 등록과 위생허가 절차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채널 유통 지원

    온 & 오프라인 채널 입점 준비부터 해관 통관, 해외 로컬 운송, 한국발 해외 직배송 등 모든 운영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 네이밍/번역

    다양한 한국브랜드의 중국향 네이밍을 지원하고, 화장품 상세페이지, 브랜드 소개, 사업계획서 및 제안서 등을 현지 언어로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빅데이터

BIG DATA

사람의 감(感) 이 아닌 데이터에 기반한 비투링크의 BIG DATA SERVICE

넷플릭스는 “House of card”를 기획하며 장르부터 배우의 캐스팅까지 모든 것을 데이터에 기반하였다고 합니다.
비투링크는 앞으로의 화장품 기획 또한 사람의 감과 데이터가 모두 필요한 시대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투링크는 30여개 채널에 150개 브랜드를 공급하며 얻은 자체 데이터 서비스를 기반으로 실제로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또한, 외부 정보를 Crawling하여 판매가 분석, 트랜드 분석 등 자체 정보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합니다.

제휴 브랜드는 데이터를 참고하여, 브랜드 가치를 지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 마케팅 이벤트의 기획, 새로운 상품의 R&D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